본문 바로가기
주식

[국내주식] 투자 몰리는 새만금, 1.5조 유치 수혜기업은?

by 4차원 주머니 2023. 3. 30.
반응형

새만금 수변도시 조감도

 

안녕하세요 금일 공유드릴 주제는 새만금 1조대 이어 일주일 만에 5천억 추가 유치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차전지 소재 기업 2 유치지난 24 1조대 기업 유치에 이은 ‘겹경사’

올 상반기 리튬화합물 생산공장 착공... 총 770여명 인력 고용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이차전지 소재 공급망 구축에 가속도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규현)이 3월 30일 ㈜하이드로리튬, ㈜어반리튬과 이차전지 양극재 원소재인 리튬화합물* 양산공장 건립을 위한 입주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리튬화합물이란 배터리 양극재, 전해질, 음극재 등 소재 생산의 핵심 소재인데요

 

□ ㈜하이드로리튬과 ㈜어반리튬은 각각 3,255억 원, 1,737억 원을 투자해 수산화리튬과 탄산리튬 양산공장을 올 상반기내 착공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두 기업은 ‘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며, 총 770여 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투자 개요>

기업명 분 야 투자금액 위 치 면 적 고 용
㈜하이드로리튬 양극재 원소재
(수산화리튬 등)
3,255억 원 산단 1공구 99,900㎡
(매입)
403명
(신규)
㈜어반리튬 양극재 원소재
(탄산리튬 등)
1,737억 원 산단 1공구 61,000㎡ (매입) 370명
(신규)

 

㈜어반리튬이 생산하는 탄산리튬은 전량 ㈜하이드로리튬에 원료로 공급되어 수산화리튬으로 정제 후, 국내외 기업들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만금개발청은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의 확대로 배터리 핵심소재인 양극재 제조용 원소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투자유치에 공을 들였으며, 두 기업은 새만금의 우수한 보조금 지원정책과 세제 감면혜택, 물류 기반시설인 트라이포트(철도․공항․항만)가 속도감 있게 구축되는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 이번 투자는 양질의 일자리와 수출입 물동량을 창출하고, 지역 기업과는 상생을 도모하는 등 국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며, 새만금에 이차전지 관련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면서, 「새만금 이차전지 협력단지(클러스터)」 조성에 가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해당업체에 관한 기업개요는 아래와 같이 공유드리며 성투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투자 몰리는 새만금 1조대 이어 5천억 추가 유치.pdf
0.27MB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반응형